본문 바로가기

지구를 지키는 정보

투싼 하이브리드 정보

투싼 하이브리드 정보

 

안녕하세요? 자동차전문 블로거 불새 인사드립니다. 금번 출시된 따끈따끈한 차량이죠? 오늘 포스팅을 통해 4세대 투싼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투싼 4세대 차량은 현대에서 지난 2015년 3세대 모델 출시 후 무려 5년 만에 선보인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금번 출시된 모델은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3가지가 출시되었으며 외관은 거의 똑같습니다. 20~30대의 감성을 적용한 차량 외관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신형엔진, 차량의 크기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어 투싼 하이브리드 전시차를 보기 위해 전시장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참 많다는 소식입니다.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투싼 하이브리드 만의 정보를 취급하는 우수 동호회인 네이버카페를 언급하겠습니다. 카페에서는 차량의 단점, 구매 혜택 정보, 우수딜러를 통한 3시간 시승이벤트 등 많은 혜택을 드리고 있으며 차량관련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차량의 쓰잘떼기 없는 소식을 배제하고 순수하게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정보만 올라오고 있어 차량을 구매하실 예정인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카페입니다. 주소 첨부해드리니 차량구매 전, 후 많은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이 언론에서 워낙 호평을 받고 있다보니 실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투싼의 사양구성과 옵션 품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먼저 투싼 하이브리드 디자인은 기본 모델과 거의 유사합니다.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구성하고 있고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를 통해 디테일을 살렸죠. 전면부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적용돼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고 그릴 양 끝은 주간주행등 역할을 겸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1.6터보 모델보다 더 역동적입니다. 보통 연비에 무게를 둔 나머지 성능이 아쉬울 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는데요,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는 180마력, 27.0kg.m을 발휘하는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약 60마력의 250볼드 영구자석형 동기모터로 시스템 최고출력 230마력을 달성했습니다. 가솔린 모델이 180마력이니 훨씬 높죠.

모터 특성상 출발 직후 최대토크 덕분에 좀 빠른 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측면부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차체와 축간거리가 더 길어진 반면에 오버행은 짧아보이도록 디자인되어 정차 중에도 앞으로 나아가는 듯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외 디테일한 부분을 보면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과 펜더 패널의 풍부한 볼륨, 각진 휠 아치로 입체감을 살렸습니다.

 

 

 

 

가솔린이나 디젤모델과 달리 투싼 하이브리드는 휠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경우 17인치 공력 휠이 별도로 적용됩니다. 바로 이 휠에서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임을 나타내는 특별 포인트이죠. 동시에 주행 효율까지 고려된 기능적 요소이기도 합니다.

후면부도 전면부의 느낌을 그대로 가져다 놓았습니다. 후미등은 검정 테두리가 조명부를 감싸고 있는데요 평소에 보이지 않지만 후미등이 점등되면 세밀한 삼각형 디자인 디테일이 보입니다. 이게 '히든 라이팅 기법'입니다.

 

 

 

 

 

 

투싼 하이브리드의 기본 옵션은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수동 속도 제한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이렇게 6가지 안전주행 관련 기능이 적용되면서 탑승자 안전을 지켜줍니다. 특히 자동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현대차 모델 중 투싼 하이브리드에서 처음으로 적용된 첨단 안전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 주행보조 기능은 정면, 측면 등 충돌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될 경우, 차에 적절한 자동 제동 기능을 작동시켜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피해를 줄여주는 핵심 기술입니다. 차량이 사고 직후 찰나의 순간 추돌정보를 파악하고 분석한 뒤 작동되는 기능인 만큼 수준이 높은 기술이라고 볼 수 있겠죠. 거기다 기본사양으로 추가옵션없이 적용된다는 점이 칭찬할 만 합니다.

 

 

 

 

 

외관은 구형 모델에 비해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인데요. 특히 차량의 앞 유리에 적용된 이중접합 차음 유리는 소음을 흡수하는 필름을 넣은 것으로 엔진의 투과음이나 고속 주행시 외부의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상당량 줄여 차량 내부의 정숙성과 주행시 쾌적성을 향상시킵니다. 이 역시 보통은 중간정보 모델부터 적용시키는 사례가많은데 이번 투싼 투싼 하이브리드에서는 기본 기본사양부터 도입되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기본 트림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인조가죽 소재가 적용되었고, 운전석 2way 럼버서포트 기능이 들어갑니다. 이 밖에도 노면별 탑승 환경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될 만한 주행 기능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 부분에서도 좋은 기능들이 대거 포함됐습니다. 인포테인먼트는 일반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라디오, MP3, USB, 블루투스 핸즈프리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에어시스템에 적용된 마이크로 에어 필터는 실내에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최소화 하기 위해 포집 성능이 향상된 필터로 대기 오염 걱정 없이 안심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가 손에꼽는 투싼 하이브리드만의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2열시트 부분에 적용된 다이브&폴드 시트입니다. 이 기능은 2열 시트를 앞으로 접었을 때 트렁크와 합쳐진 평평한 공간이 만들어지는 기능입니다. 요즘 들어서 차박과 캠핑에 대한 로망이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나 2030분들이 마음에 드실 듯 합니다. 투싼 광고에서도 중점적으로 다룬 기능입니다.(사진참고) 여기까지가 투싼 하이브리드의 기본품목입니다.

 

 

 

 

E-핸들링 기능 덕분에 조향 시 전기모터가 적절한 제동력과 구동 토크를 발생시켜 조향 응답성과 선회 안정성을 높입니다.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기준 리터당 복합 16.2km로 동일 타이어 사이즈 기준 기본 모델보다 훨씬 높은 효율성입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옵션 사양 역시 기본 모델과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기본 트림 '모던'에서 옵션 구성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트레인에서도 차이가 존재하는 건 당연하겠죠.

 

스마스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며 이 때문에 전자식 사륜구동(HTRAC)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7단 DCT 대신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그리고 편의사양 항목에서는 매뉴얼 에어컨 대신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적용되는 듀얼 풀 오토 에어컨이 적용됩니다.

듀얼 쿨 오토 에어컨은 오토디포그, 미세먼지 센서, 공기청정 모드, 멀티에어모드, 애프터 블로우 등 여러 공조 기능이 포함된 장치입니다.

 

 

 

에어컨 사양이 바뀌면서 내비게이션 사양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적용됩니다. 게다가 인스퍼레이션이 기본 적용되는 후방 모니터가 투싼 하이브리드에 추가 도입되어 편의성이 더더 높아집니다.

 

 

 

 

요즘 들어 필수옵션으로 꼽히는 부분인 대화면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비롯해서 듀얼 풀 오토에어컨 등을 옵션으로 추가하려면 먼저 191만 원으로 책정된 '멀티미디어 내비 I'을 필수로 선행 선택해야 하는데 제가봤을 때 이 부분은 가격적인 측면에서 살짝 헤비합니다. 때문에 해당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차선책으로 '멀티미디어 라이트' 사양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자 전문블로거 서민희와 함께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신형 투싼은 기본 모델인 모던 트림부터 알차게 채워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행복한 고민을 할만한 좋은 옵션 선택지도 다양하구요, 본인의 운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꼼꼼히 체크하고 계약하시면 향후 10년간은 거뜬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참, 마지막으로 위에 언급했던 카페에서는 현재 투싼 하이브리드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페 가입 후 계약인증, 또는 출고인증을 하시면 주차번호판을 무료로 증정하고 있으니 혜택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물론 차량의 알토란같은 정보는 덤이구요.^^ 하단링크박스 클릭하시면 이동되니 참고하세요.

 

 

'지구를 지키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0) 2021.03.15
대명콘도 회원권  (0) 2021.03.15
투싼 nx4 정보  (0) 2021.03.15
투싼 풀체인지 정보  (0) 2021.03.15
반도체 관련주는  (0) 2020.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