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를 지키는 정보

투싼 풀체인지 정보

 

 

투싼 풀체인지 정보

 

안녕하세요? 투싼 순수지향 동호회카페 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금번 출시된 투싼 풀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투싼 풀체인지는 지난 2015년 3세대 출시 뒤 5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입니다.

차량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차체 크기 그리고 엔진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변화를 주어 투싼 전시차를 보기 위해

전시장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습니다.

 

 

 

 

이번 투싼 풀체인지 모델이 워낙 호평을 받고 있다보니 실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아마 가격표과 트림, 옵션 등을 두고 여러 차례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처럼 여러 옵션과 트림으로 고민하고 계실 예비차주님들을 위해

신형 투싼 사양 구성과 옵션 선택 품목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트림은 모던 / 프리미엄 / 인스퍼레이션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수요가 많을것이라 예상되는 모던 타입에 대해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저희 투싼멤버스 동호회카페에서는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장단점, 혜택정보, 우수딜러를 통한 시승이벤트 등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타 차량동호회 카페에서는 진행하지 않는 좋은 이벤트가 많이 진행되고 있고,

또 순수하게 투싼 모델만의 정보만 올라오고 있으니

차량을 구매하실 예정인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소 첨부해드리니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11mine

 

★투싼 풀체인지 공식 동호회 [ 투싼... : 네이버 카페

투싼, 투싼 풀체인지, 투싼NX4, 투싼 하이브리드 , 신형투싼, 2020투싼, 투싼사전계약, 투싼출고

cafe.naver.com

 

먼저 엔트리 트림인 모던은 이전세대 선택 품목 구매를 통해 적용해야 했던 사양들이 대부분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모던 트림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리터 터보 엔진과 7단 DCT가 탑재돼 180마력, 2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전자식 변속버튼이 적용되어 주행 편의성과 역동성이 모두 개선되었다는 평가입니다.

 

 

 

 

 

하이빔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수동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이렇게 6가지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되면서 탑승자 안전을 지켜줍니다. 특히 자동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현대차 모델 중 투싼 풀체인지 에서 처음으로 적용된 첨단 안전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무척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이 기능은 정면, 측면 등 충돌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될 경우, 차에 적절한 자동 제동 기능을 작동시켜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피해를 줄여줍니다.

 

 

 

 

뭐, 자동차가 사고 직후 그 찰나의 순간 동안 많은 정보를 파악하고 분석한 뒤 작동되는 기능인 만큼 굉장이 수준 높다고 볼 수 있겠죠. 거기다 엔트리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된다는 점이 아주 고무적입니다.

 

 

 

 

 

외관에서는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가 도입된 조명 등으로 세련미를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앞 유리에 적용된 이중접합 차음 유리는 두 겹의 유리 사이에 소음을 흡수하는 필름을 넣은 것으로 엔진 투과음이나 외부 소음 등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줄여 정숙성과 운전 쾌적성을 향상시킵니다. 이 역시 보통 중간 트림 이상부터 적용되는데 투싼 풀체인지엔트리 트림부터 도입되었네요.^^

 

 

 

 

 

내장에도 기본 트림임에도 불구하고 인조가죽 소재가 적용됐고, 운전석 2way 럼버서포트 기능이 들어갑니다. 이 밖에도 탑승 환경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될 만한 기능들이 여럿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부분이 바로 2열 폴드&다이브 시트입니다. 이미 투싼 광고를 보신 회원님들은 아시겠죠? 2열 시트를 접었을 때 평평한 공간을 제공하는 겁니다. 차박에 대해 로망이 있으시거나 기대를 가지고 계시다면 무척 마음에 드실 듯 합니다.

 

 

 

 

 

편의 항목에서도 주행 쾌적성을 많이 생각한 듯한 기능들이 대거 포함됐습니다. 마이크로 에어 필터는 실내에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포집 성능이 향상된 필터로 대기 오염 걱정 없이 안심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밖에 인포테인먼트는 일반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라디오, MP3, USB, 블루투스 핸즈프리 등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가 투싼 풀체인지 모던 트림의 기본 품목들입니다. 이제 선택품목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운전 성향에 따라 186마력, 42.5kg.m의 파워를 내는 스마트스트림 디젤 2.0 엔진 및 8단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고, 전자식 사륜구동 HTRAC를 고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루프랙, LED 실내등 역시 선택 품목으로 제공됩니다.

 

 

 

 

 

정말 옵션 표만 보더라도 품목이 다양한데요, 가격대도 생각보다 그리 높지는 않은 편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전세대보다 가격이 다소 올라서 꼭 필요한 옵션이 무엇인지 꼼꼼히 체크해보고 넣는 것이 좋겠습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비롯해서 듀얼 풀 오토에어컨 등을 선택하려면 191만 원으로 책정된 '멀티미디어 내비 I'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 부분은 가격이 살짝 부담될 것 같습니다. 가격부담이 되는 분들은 차선책으로 '멀티미디어 라이트' 사양을 고려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선호도가 높은 옵션은 후방 모티너, 하이패스 시스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등 일듯 싶은데요, 여기서 추위를 잘 탄다, 더위를 잘 탄다 싶은 분들은 통풍 및 열선 기능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넣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투싼멤버스와 함께 투싼 풀체인지의 모던트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분명 엔트리 트림부터 탄탄하게 꽉 채워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옵션 선택품목도 다양하구요, 다만 가격적인 부분이 살짝 부담이 될 수 있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본인의 운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꼼꼼히 체크하고 후회없는 계약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저희 카페에서는 투싼 모델의 알토란같은 정보는 물론 카페 가입 후 계약인증, 또는 출고인증을 하시면 주차번호판을 무료로 증정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구를 지키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싼 하이브리드 정보  (0) 2021.03.15
투싼 nx4 정보  (0) 2021.03.15
반도체 관련주는  (0) 2020.05.06
ICL 강남서울밝은안과  (0) 2020.05.06
사회복지사2급 공부방법  (0) 2020.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