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를 지키는 정보

반도체 관련주는

반도체 관련주 주식 뭘 살까?

 

새해 상승 출발로 시작했던 주식시장, 다시 혼조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하락하는 장 속에서도 지속적인 상승 보여주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반도체 관련주가 그 주인공입니다.

 

 

2020년, 반도체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대표적인 기업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연일 신고가를 달성하기도 했죠. 2020년부터 다시 반등 시작하는 반도체 시장 흐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DRAM / NAND 가격 상승

 

 

 

 D램과 NAND 가격 추이를 살펴보면, 2019년까지는 하락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부터 바닥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삼성전자 연간 매출액 자료를 보더라도 D램, NAND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메모리 반도체 수요 증가

 

 

 최근 Amazon, Microsoft, google 등 서버 기업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나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OTT업체들의 트래픽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죠. 때문에 서버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서버를 추가적으로 구축하는 과정에서 메모리 반도체의 수요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반도체 관련주 '급등주 전제조건 3가지’에 적합한 종목 포착?
▶지금 바로 확인하기 

 

 

 

 

반도체 관련주 중에서도 대표 종목은 바로 ‘삼성전자’죠. 최근까지 연일 신고가 달성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과거 최고 매출액을 찍었던 2017~18년도 최고점에 가까운 가격까지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다시 한 번 최고 가격대를 경신하려는 삼성전자 주가의 상승 요인은 ‘반도체 업황 개선’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국내 1위 기업인 만큼, 무거운 종목이기 때문에 상승폭이 크지 않죠. 그렇다면 개인 투자자들이 노려야 할 종목은 삼성전자가 5%, 10% 상승할 때, 100%, 200% 이상 크게 상승할 수 있는 삼성 반도체 관련주 입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 1) 피에스케이

 

 

‘피에스케이’는 최근 반도체 관련주 중에서도 무서운 상승세로 주목을 받은 종목이죠. 반도체 전공정 장비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ry Strip 장비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죠. 이 장비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향후 반도체 업황이 개선될수록 더 크게 상승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급등 시작한 종목입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 2) 에스앤에스텍

 

 

 이 종목은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핵심공정재료인 블랭크 마스크를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작년 일본 반도체 수출 규제 이슈로 인해 정부는 반도체의 국산화 의지를 보였었죠. 정부의 적극적인 국산화 의지에 직접적인 수혜를 얻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대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어 지속적인 상승 추세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 3) SFA반도체

 

 

 

 ‘SFA반도체’는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장비를 생산하는 후공정 전문 기업입니다. SFA반도체 또한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삼성전자 소폭 상승할 때, 몇 배로 상승 가능한 종목입니다. 지난 매출액을 살펴보면 전년동기 대비하여 40% 이상 상승, 영업이익 또한 증가했습니다. 최근 4분기 연속으로 영업이익&당기순이익 흑자 기록까지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반도체 관련 ‘비공개 급등주’  

 

 

이 종목(00000)’의 투자 포인트는?

1.  과거 무려 600% 상승 경험 有

2.  반도체’ + ‘디스플레이’ 사상 최대 실적 기대!

3.  세력들의 매수세 유입 급증

4.  삼성전자 매출 비중 60%로 증가

 

 

과거 무려 6배 이상 폭등했던 경험이 있는 종목입니다. 상승탄력 되찾으면 6배 이상으로 폭등이 유력합니다. 최근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로부터의 매출 비중이 기존 40% ☞ 60%로 급증하면서 삼성전자 주가 상승 시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반도체 & 디스플레이 장비까지 제공하는 업체로 사상 최대의 실적 기대되고 있으며, 최근 세력들의 매수세가 급증하면서 지속적인 상승 주세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0년 주식시장, 모든 투자자들의 최대 관심은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현재 반도체 업황 개선 초입임에도,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들이 폭등 나와주고 있죠. 하락하는 장 속에서도 살아남은 유일한 섹터입니다. 지금 반도체 관련 종목 놓치면 2020년 내내 후회하실 겁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최고점 돌파를 앞둔 ‘히든종목’, 놓치지 말고 아래 자료를 통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비공개 정보로 삭제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반도체 관련주 '급등주 전제조건' 3가지★

#1. 시장에 알려지지 않은 '대박 재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 반도체 관련주 재료분석 리포트 확인

 

#2. 과거 고점 대비하여 많이 하락한 후,
터지는 악재에도 하락하지 않아야 한다.
=>
 반도체 관련주 악재분석집.pdf

 

#3. 주당순자산가치 대비 저평가된 조건이어야 된다.
=> 관련정보 더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