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를 지키는 정보

저상형침대, 아이들을 위한 선택!

저상형침대, 아이들을 위한 선택!



매일같이 팔배게를 하고 자야한다며 
칭얼대던 아이들이 스스로 잠을 자기시작했어요
부빌때에는 그저 얼른 잠자리 독립을 했으면~하는
바램을 가졌는데 이제는 좀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ㅎㅎ
점점 커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시원섭섭함을 느끼는데
그만큼 몸은 더 편해지네요 ㅋㅋ

이제 아이들이 어느정도 커서 침실을 따로
만들어줬어요
위험하지않도록 저상형침대를 구입했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괜찮은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아동활동 권장기준에 
충족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꽤 많더라구요
그 중에 저 개인적으로 수면시간이 모자라다는 사실이
좀 충격적이었어요
중,고등학생이 아니라면 잠은 무조건 충분히
자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생각해보면 유치원다닐때부터 이것저것 하느라
요즘 아이들은 너무 피곤한 것 같아요
저 어릴때는 그저 뛰어노느라 9시만되면
골아떨어지고 밤새 푹 잤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렇지않죠 ㅎㅎ

 



잠을 충분히 못자는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스마트폰이나 영상매체들때문에
더 잠이 부족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집에서도 침실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들어가지 않도록 약속하고 있어요
침대에서는 절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잠만 자는걸로 교육을 하고있죠
어릴때부터 습관을 들이지않으면 커서도 고치기힘든
습관으로 고착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온다고하잖아요
이 시간에 잠을 푹 자야 쑥쑥 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들의 잠독립을 책임져줄 저희집의 저상형침대
그랜드침대의 인디에요!
이름도 예쁘고 디자인도 예쁘죠 ㅎㅎ
사이즈도 적당해서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어요
침대 두개를 마주보는 모양으로 설치했더니
방이 더 아늑해보이고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처음으로 사용하는 개인침대다보니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고 심사숙고해서 
구입을 했는데요
그랜드침대가 40년이나 운영해온 역사깊은
기업이더라구요!

그동안은 유명브랜드나 호텔에 기술력만 제공하면서
운영을 했었는데 거품없는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판매하시려 여러가지 라인을
개발하셨다고해요


아이들이 처음 사용하는 저상형침대인만큼
너무 푹신하지않은 제품으로 골랐어요
성장기에 접어드는 아이들에게는 조금 단단한
매트리스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인디는 처음 딱 눌렀을 때 폭신한 느낌이 있지만
안에서 단단하게 받쳐주는걸 느낄 수 있어요
매트리스 안에는 실용신안으로 등록을 마친
기능성 스프링이 내장되어있는데요
독립형 스프링 하나하나에 작은 구멍이 뚫린
부직포를 덧씌워서 자연탈취력을 높이고
내부 환기를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아이들이 사용하는 침대다보니 위생걱정을
안할 수가 없는데 아이들이 뛰어놀면 그와동시에
안쪽에서 환기가 되는거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매트리스를 감싸고있는 원단은 
삼중직 비스코스 원단을 사용했어요
이름이 살짝 생소하긴했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부드러우면서도 거부감없는 느낌이거든요
사용된지 100년이 넘는 원단인데다가 
여름철의류나 속옷을 만드는데도 널리 사용된다고해요

사진에서 느껴지실지는 모르겠지만
커버 없이 사용해도 되겠다~싶을정도로
보드랍고 착 감기는 원단이에요 ㅎㅎ

 

 



매트리스 잘못구입하면 가장자리 부분이 
푹푹 꺼져서 좀 위험한 상황이 생길때가 있어요
아이들이 또 워낙 뛰어노는걸 좋아하다보니
미끄러질 위험도 있구요
그래서 제가 설치된 후에 제일 먼저 확인한게
모서리부분인데요
단단하게 자리가 잘 잡혀있어서 완전 안심이었어요
꾹꾹 눌러도 단단하게 받쳐주는 느낌이 좋더라구요

 



품질보증서에 관리방법이랑 주의사항, 
문제해결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보통 아이들방에는 수납이 중요하기때문에
저상형침대보다는 아래에 서랍이 달린 침대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너무 높은 침대는 
구입하기가 좀 꺼려지더라구요
놀이방이 미어터지려하긴하지만 ㅋㅋ
저는 잘 선택한 것 같아요
깔끔하기도하고 아이들이 자다가 혹시나 떨어지더라도
덜 위험하니까요

아이들도 처음 혼자 자는건데 
침대가 너무 높지 않으니까 편안해하고 
무섭지 않아서 좋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딸아이 침대에는 캐노피까지 설치해줬어요
한참 공주님 놀이하기 좋아할 나이라서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같은 저상형침대인데도 커버랑 이불을
어떤걸 쓰느냐에 따라 느낌도 많이 다르죠~
크기도 넉넉해서 10대시절은 충분히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랜드침대 제품은 가격대가 여러가지로
준비되어있어서 적당한 가격대의 인디로 선택한건데
너무 잘한 것 같아요
며칠 아이들이 자는걸 지켜봤는데
편안하게 잘 자고 어디하나 뻐근하다거나
아프다는 이야기 없이 컨디션도 아주 좋아요!